풍천도 중식도 규토 실사용 후기. 35년 전통의 장인이 만든 단단한 하이스강 식칼.

 


풍 천 도


 

오늘 소개해드릴 장비는.

 

35년 전통의 국산브랜드.

 

풍천도 입니다.😀

 


특    징


 

하이스강을 이용한 브랜드입니다.

 

고집이 있죠.

 

하이스강으로만 35년이니.

 

하이스강 의 특징은

무게가 무척 가볍고,

매우 단단합니다.

 

 

겉면을 도금처리하여

내부식성이 강하며

 

칼 전체적인 열처리로

오래 사용 가능합니다.

 

풍천도의 또 다른 자랑은

흑단목으로 만든 손잡이.

팔각 구조로 그립이

호불호를 조금 줄여줍니다.

튼튼하고요.😃

 

위생면으로는 스텐 일체형을

이길 수는 없지만.

다른 손잡이에 비해 좋은 편입니다.

(실사용 체감)

 

 


제품 종류


 

생선 손질하는 사시미

 

야채 손질 우스바,

생선 머리나 뼈 손질의 데바

 

다재다능한 규토

 

등등

 

저도 사실 회를 다루지 않아,

사시미나 데바, 회를 다루는 칼은

아예 관심이 없어서

대충 유명한 브랜드 위주로 

알고 있고 관심이 생길 때,

공부할 생각입니다.😀

 

지금은,

일반식도나 중식도 위주로 알고 있어요.ㅎ

요식업을 하더라도,

생선회를 다루지 않는 이상은

필요 없더라고요.ㅎ

 

처음 관심 있던 우스토프 브랜드를 지나

중식도의 매력에 빠져

 

한동안 저의 관심은 중식도 였죠 ㅎ

 


장단점


 

장점

 

단단하다.

(연마를 해두면 오래 씁니다.)

 

손잡이가 고급지다.

 

국내산.

 

단점

스테인리스 재질보다는

녹이 잘 생긴다.

 

연마가 힘들다.

(별명이 악마의 칼)

 

수작업이다 보니

 

배송이 헬

(저도 한 달 걸렸던... 잊고 있었는데

배송이 왔더라고요^^)

 

가정용 비추천.

(가정용은 다음에 추천할게요^^)

 

 


솔직 후기


 

실제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풍천도 중식도 입니다.😀

 

반들반들 

솔직히 외관은 무척 마음에 듭니다.ㅎㅎ

저는 연마를 어느 정도 배우고,

이 중식도를 구매하였는데

 

아직 미숙해서 처음 제 날을 잡을 때

잔기스가 좀 생겼어요. ㅠㅡㅠ

 

마음이 아픕니다.😂

 

연마도 꾸준히 연습하고 

배우고 자주 해야 실력이 상승..

 

개인적으로 연마를 좋아해요.ㅎ

음... 레고를 취미로 하시는 분들과 같다.

라고 생각됩니다.

잡생각이 사라집니다.ㅎㅎ

 

굉장한 집중력이 필요 하거든요..

(아직 미숙해서;;)

 

흑단목이 무척 고급져요.

잡으면 그립감이 무척 좋습니다.

 

저도 구매할 때 추천해준 분이

한번 잡아보고 구매하라고 해서

 

직접 잡아보고 구매를 하였죠.

그립감 정말 고급집니다.ㅎㅎ

이래서 나무 손잡이를 많이 쓰는구나.

생각했죠.ㅎㅎ

 

흑단목은

물에 내성이 있어

잘 썩지 않아요.

 

그리고, 수작업이라는 점.

 

지금 사용한 지 1년 좀 넘었는데,

매장에서 많이 사용하다 보니,

많이 벗겨졌습니다.ㅎㅎ 

 

그래도 저 나름대로 또 느낌이 있어요.

단점이라면 단점이네요.

 

관리는

 

사용 후 물기 제거만 

잘해줘도 10년 이상

무조건 쓸 것 같습니다.

 

저도 특별히 관리를 하거나

하진 않는데 깨끗합니다ㅎ

 


추천 상품


 

35주년 행사로 규토를

한정 판매를 하고 있네요!

저 가격이면 충분히 살만 합니다. 

저도 손이 근질근질하네요 ;;

 

사실 무척 사고 싶습니다.ㅎㅎ

두루두루 쓸 수 있는 제품이다 보니..

풍천도 규토가 7만 원이라니..

 


마무리하면서


 

이런 브랜드가 있다는 걸

알려드린다는 생각으로

포스팅했고요.

 

식도를 고를 때 중요 한 점은

 

본인 손에 맞는 칼을 고를 것.

 

알려드리면서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