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레시피 콩나물찜 만들기.

 

 

 

 

 

 

 

 

 

 

콩나물 찜

 

오랜만에 준비해봅니다.ㅎㅎ

다들 집에서 잘해 드시고 계시죠?

 

오늘은 백 추 집 메 4탄.  콩나물 찜입니다.

 

이 음식도 다른 백 추 집 메 메뉴와 똑같이

준비하고 사진 찍는데만 좀 오래 걸렸고,

조리시간은 짧습니다.ㅎ

 

그만큼 간단하니 한번 해보시는 거 추천입니다.👍

 

저는 콩나물 찜에다가,

집에 있던 야채랑 낙지 추가해봤어요.ㅎ😎

 

낙지가 많이 없던 게 좀 아쉽게 생각했습니다.😅

 

 

재료 준비

콩나물 1봉 (320g)

 

대파 1대 (100g)

 

새송이버섯 2개 (120g)

 

양파 절반 (125g)

 

간 마늘 1큰술

 

고추장 2큰술

 

굵은 고춧가루 2큰술

 

만능 맛간장(60ml)

 

황설탕 1큰술

 

참기름 1큰술

 

물(90ml)

 

전분물

감자전분 2/1큰술

물 1큰술

 

 

재료
손질 낙지

낙지는

그냥 콩나물로만 찜을 하면

조금 허전할 것 같아서,

 

냉동실에 있던 손질 낙지를 이용하였습니다.

전 날 냉장실에서 해동을 시키고,

혹시 모를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밀가루로 치대어 한번 더 씻은 후.

 

살짝 데쳐 주었습니다.

 

 

 

요즘 냉동으로 된 손질 해산물들이

꽤나 잘 나오더라고요.

 

궁금해서 구매를 한번 해보았는데 만족.😀

언제부터 이렇게 나왔는지는 

모르겠으나, 퀄리티에 조금 감동했습니다.ㅎ

(항상 해산물 해감부터 손질까지 다했거든요)

 

신선도는 조금 떨어지는 편이나,

손질이 되어 있으니 편해서 앞으로도

자주 구매할 듯합니다.ㅎㅎ😓

 

 

고춧가루, 설탕, 다진마늘, 고추장
야채

야채는

양파는 반으로 잘라 0.4cm 정도로 채를 썰어 준비.

 

대파는 반으로 잘라 6cm 길이로 썰어 준비.

 

송이버섯은 길게 반으로 잘라 비슷한 길이로 

어슷 썰어 준비.

 

팽이는 뿌리를 잘라내고 준비.

 

 

조리 시작

 

먼저 불에 팬을 올리고,

물 90ml 투하.

 

 

 

물이 끓어오르면 

콩나물 투하.

 

 

 

대파, 새송이, 양파 

투하.

 

 

 

고춧가루, 고추장, 설탕

투하.

 

 

 

다진 마늘, 만능 맛간장

투하.

 

 

 

다진 마늘과, 만능 맛간장을 넣고,

충분히 끓인 뒤 콩나물과 야채들이

숨이 죽어 갈 때,

 

낙지와 팽이 투하.

 

 

 

마지막으로 팽이가

숨이 죽고, 간을 다시 본 뒤에

 

모자라다 싶으면 만능 맛간장으로

부족한 간을 채워주면 되고,

 

간이 쌔다 싶을 때는

물을 좀 더 넣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간을 맞추고 난 후.

전분물을 조금씩 부어,

원하는 농도를 맞춘 뒤.

 

불을 끄고, 참기름 한 바퀴를

넣어주면 완성!

 

참 간단합니다..ㅎ

 

 

 

참 쉽죠?

해물찜이나, 아귀찜을 맨날 사 먹다가,

이렇게 한번 해보니 할만한 것 같습니다. 헣헣.

맛도 어느 정도 비슷합니다.

여기다가 이제. MSG만 첨가하면..

 

매장에서 흔히 먹던

그 해물찜이 탄생하는 것...ㅎㅎ

 

 

 

MSG 넣기 전에는 건강한 맛이고,

넣은 후에는 확실히 그 맛이 느껴지더라고요.ㅎ

저는 넣어서 먹었습니다.😍

집에서 놀고 있던, 낙지를 넣은 게

 

신의 한 수였어요.ㅎㅎ

 

 

 

해물찜 향이 살짝 나는 게..

사 먹는 것 같더라고요.

 

볶음밥을 위해 물 양을 좀 더 넣은 것도

정말 좋았습니다. ㅎㅎ

 

 

 

아쉽게 볶음밥 사진은 없네요 ㅠㅡㅠ..

다음에 다시 해 먹고 업데이트해야겠어요!

 

 

 

 

간단해서 다음에 또 해 먹을 것 같습니다.ㅎ

양념도 너무 쉽고 간단해서.

맛간장만 준비가 되어 있다면.

10분 안에 조리가 가능하지요..ㅋㅋ

 

추가로

낙지나, 관자, 새우, 다른 손질되어 나오는

해물들로 해물찜 해 먹어도 소주 3병 깔 수 있는.

그런 해물찜이 탄생할 듯합니다.ㅎㅎ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