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고추장찌개 레시피. 만들기. 그냥 해 본 풍성한 저녁식사.


고추장찌개



고추장찌개 완성 평


한 가지.지방기가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고기 냄새가 나지 않고

담백함 + 고소함을 업시켜주고

(이건 제주산 흑돼지의 힘!)

 

한 가지.단호박과 양파를 많이 넣어

설탕을 첨가하지 않아도,

적절한 당도를 올릴 수 있었습니다.😄

 

한 가지.멸치 액젓을 넣어

MSG를 넣지 않아도 충분한

감칠맛을 살릴 수 있었습니다.👍

(이 점 칭찬해)

 

한 가지.냉장고의 남은 채소들을

모두 정리하였습니다.ㅎㅎ👍👍

 

저 정도 퀄리티의 찌개를

밖에서 찾아볼 수 없겠죠?ㅎㅎ

 

고기는 먹어도 먹어도

계속 나왔어요..

 

(600g은 좀 과했네요.😅)

 

고기 사이사이에 들어있는

국물들이 입안에서 춤을 춥니다.😀

 


계기


오늘은 그냥 한 끼

된장찌개를 하려다가,

냉장고를 확인하는데.

 

된장이 없어서🤣

 

고추장찌개를 해서 

한 끼를 해결했습니다. ㅎㅎ

 

헌데 색은 된장찌개 네요 ;;

 

조명빨이 좀 쌔네요 오늘은ㅎ

 

고추장찌개는 많이 해보질 않아서.

백종원 슨생님 레시피 를 가지고 왔어요.

 

결과는 

 

뻔합니다. 맛있어요!

 


재료 준비


제주산 흑돼지 국거리 600g

 

대파 1 대

 

양파 절반

 

두부 한 모

 

무 50g

 

팽이 1봉

 

애호박 1개

 

물 500g

 

고추장 4큰술

 

고춧가루 2큰술

 

간 마늘 2큰술

 

국간장 3큰술

 

참기름 2큰술

 

식용유 2큰술

 

멸치 액젓 1큰술

 

후춧가루 적당량

 

조리 START.


 

오늘의 양념들.

제가 쓰는 재료들입니다.ㅎ

일단 식용유랑 참기름은 일반적.

저렴하고 메이커를 사용 중이고,

 

국간장은

샘표에서 나온 조선간장

제일 맛있더라고요.

 

이건 제 입맛 기준이고,

매장에서도 많이 쓰긴 합니다.ㅎ

 

오늘의 감칠맛 주인공

청정원에서 나온 멸치액젓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식용유와 참기름을 넣고

고추장을 볶는 게 키포인트.

 

이 때는 약불로 하시고,

고추장과 고춧가루가 타지 않고

고추기름을 뽑는 게 중요합니다.

 

이 과정이 끝나면 절반은 OK.

물을 부어 줍니다.

제주산 흑돼지 국거리 600g

투하.

 

(고기는 오래 끓여주어야 좋죠.)

 

청양고추가 없어서

더 칼칼하게 먹기 위해

고춧가루 1 큰술 더 넣었어요.ㅎ

 

(참 아쉬웠던 부분.. 씁쓸..😥)

 

다진 마늘 1큰술

넣어주고.

국간장 3큰술과

멸치액젓을 넣어 간을 

먼저 잡아줍니다.

 

부족한 간은 항상

완성하기 전에 조절해주어야

실패가 덜 하겠죠?

 

두부를 제외한

모든 야채를 넣어줍니다.

(단호박이 귀엽네요.😅)

 

이제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쉽다. 그죠? ㅎㅎ

 

어느 정도 끓여주면.

두부 투하.

 

마지막 간을 본 후.

후추 적당량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요렇게 해서,

오늘도 맛있는 한 끼를 해결하였네요!

찌개용 야채 손질은 맛에 크게 지장이 없고,

만드시는 분 취향에 맞춰서 모냥 좋게

손질해서 드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큼지막한 고기를 포인트를 주고

나머지 야채들은,

숟가락으로 떠먹기 쉽게 썰어주었죠.👍

 

처음 해 본 레시피이지만,

완성도가 높아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잘 먹었습니다.🤞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