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시장 24시 새벽시장 맛집. 유정식당. 갈 곳을 잃은 분들의 성지.

 


유정식당



오늘은 오랜만에 동대문 방문. 

집 밖을 나와 버스를 타니,

비가 한 방울 한 방울 떨어지기 시작하네요.. 

오늘 강수량은 60% 였어요..

집에서 우산을 챙길까 말까 하며, 
에이 설마 비가 오겠어하곤 나오는 경우.
80% 비 옵니다. 설마가 설마. 
날씨 보고 꼭 챙기시길..ㅠㅡㅠ

 

비 오면 파전에 막걸리지만 술을 끓은지라,  
김치볶음밥에 어묵탕이 더 끌립니다.  
나름 비 오는 날, 꿀 조합이에요.ㅎ (제 기준) 

주말 비는 흔한 집 앞 마트에서도

장을 보는 것은 엄청난 노오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충 볶아도 맛있는 김치볶음밥과

멸치, 다시다, 무, 대파, 양파, 마늘, 생강을 넣고

청XX동다시로 맛을 내면,

 

그 육수는 만능 육수가 된답니다.(물론 제 기준) 

여기에 어묵과 소면만 있으면 잔치국수는 덤. 
보너스 김 + 청양고추. 

 

잡소리는 여기까정.

 

 


매장 정보


02 - 2232 - 5727

 

서울 중구 마장로 1길 28-5

 

지번 : 신당동 217-111

 

매일 24시

 

토요일

저녁만 휴무

 

주차 문의

 

 

 


 

 

 


동대문에 도착하고는 식당을 찾아 기웃기웃.
찾아보니 유정식당이 유명하다군요. 

이 곳 상인들이 자주 가는 식당이라나..

 


원래 현지인 맛집이 ㄹㅇ 맛집이라는 사실.

속는 셈 치고 들어갔어요.ㅎ

 


현제 시각 10시 45분.
역시 야식시간이라 한가한 편이었어요. 

주변은 혼밥 총각과 혼밥 처녀뿐.

 


저희는 흔한 제육볶음과 

흔한 김치찌개를 시켰습니다. 

흔한 건 평타 치니.

 

 

오래된 맛집 치고는 깔끔하네요

이 집 골목은 대부분 리모델링을 

마친 듯합니다. 

입구 왼편으로는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네요.ㅎ 

 

이 곳의 위생등급은 A. 

AAA : 노오력
AA : 노력
A : ㄴ력

 


기본찬이 나오네요. 

여느 백반집 못지않게 맛있습니다.

기본찬으로 밥 한 그릇 할 수 있어요.ㅋ 

 


왜 이 곳이 맛집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이 집 사장님 손맛 인정일세.

 


이 정도 맛에 24시간이니.

 

저희가 오고 10분 뒤, 

테이블 절반가량 차 버리네요. 

 


여기저기서 들리는 얘기. 

 

 

"여긴 다 맛있어."

 


여기서,
단골분들 이야기를 가만히 들어보니

추천 메뉴가 들리기 시작합니다.

1. 제육볶음
2. 부대찌개
3. 삼치구이
4. 우렁된장

가실 분들 참고하세요. 

 


제육볶음 양은 좀 적어 보여도

밑반찬이 좋아서 그런지 양은 

부족하진 않네요. 

 


고기는 야들야들 잘 넘어가요!

두터운 껍질과 비계 부분도 

냄새도 안 나고 맛있네요😁

 

다만, 도꼭지 의 제육볶음과 

비교는 하면 안 돼요. 갬성이 다르니 ㅋㅋ 

 

백반의 갬성이 있잖아요?🤔

 


김치찌개는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한데,

고기의 냄새는 못 잡았어요. 

하지만 국물은 좋습니다. 

 

 

좀 의문점은 제육과 밑반찬에 비해 삼삼하고 깔끔.

김치찌개를 맛보니 부대찌개가 확실히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

 

 


후기



마치고,
이 곳은 주변 상인들의 맛집. 

 

메인 요리보다 기본 밑반찬이 더 맛있음.

 

야밤에는 혼밥족이 많고 메뉴가 다양하다. 

이모분들 손맛도. 

팬 돌리시는 이모분들 손놀림이 

예사롭지 않아요.ㅋ

 

24시간이라는 메리트가 있는 곳

야밤에 끼니를 챙기지 못한 님들의 성지.

 

내가 새벽에 일이 끝나는데 

이런 식당 있으면 난 무조건 단골 됨.


이게 아니면.

새벽에 동대문 방문 시,

집밥이 땡길 때. ㅎ  

(다른 곳도 좀 찾아보고..)

 

 

말 그대로 동대문 새벽 맛집.

 

 

추가로

초입 할머니 옥수수 존맛👍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