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광천맛집 효(孝)면옥 . 본래 평양냉면 맛집. 오늘은 뚝불과 갈비탕

효(孝) 면옥 
孝 : 부모에 대한 공경(恭敬)을 바탕으로 한 자녀의 행위. 

 

 

 

 

 

孝 를 바탕으로 한 한 매장이 있습니다.

이름은 孝면옥. 

이름과 맞게 이 곳은 어르신들의 마음을 

쏙 빼놓는 음식이 준비되어 있죠. 

냉면, 불고기, 갈비탕 까지. 

마케팅만이 아니길 바래요.

 

 진심으로다가 ^_^ 

 


효 면 옥



입구부터 남다른 효면옥, 

가든 분위기를 풍깁니다. 

1층에 주차장이 있으니 피크시간이 아니면

맘 편히 주차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ㅎ

정말 좋은 장점이죠? 

 

 

 


효 답게 모범음식점입니다. 

음.. 제가 알고 있는기준은.. 

 

다섯 가지 정도로 추려보면 일단.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건물 구조여야 합니다. 

건물도 탄탄해야되고요 ㅎ 기준은 그러하더라고요.

또 한 가지는 주방이 오픈되어있어야 되고

청결해야 됩니다.

 

부가적으로 뭐 냉장고 같은 제품들이 이상 없어야 돼요.

그리고 홀 같은 경우는 손님이 불편이 없어야 하며,

화장실 청결. 직원들 위생상태 등등.

대부분 청결 위주로 많이 보더라고요.ㅎ 

무튼, 이 곳 청결은 일단 좋은 걸로.

 

 

 

이 곳의 주력 메뉴는 냉면과 버섯불고기지만,

오늘은 밥이 너무 먹고 싶어서

뚝배기 불고기 와 갈비탕을 먹어봤습니다.

 

다음에 오면 냉면을 먹어봐야겠어요.ㅎㅎ

아무리 면덕후 라도 쌀이 땡길때가

있지 않습니까? 그죠?

 

 

 

 

가든 형식에 효면옥은 1층은

주차장으로 쓰고 2층을 매장으로 쓰고 있습니다. 

홀은 꽤 넓은 편이고 메뉴가 손이 많이 가는

메뉴들이라 그런지 직원은

열 분 정도가 일을 하시더라고요,

하나 같이 친절하신 편.

 

또 하나의 자랑거리는 어르신분들께는

일정 금액 할인도 한다는 점.

 

입구에 판매하는 것들로 낸 수익은 기부된다는 점.

 

효면옥이라는 이름에 맞게 좋은 일도 하신다.

요즘 애덜 말로 닉값한다고 하죠?ㅋ

 


매장 정보


02 - 303 - 7300

 

서울 은평구 증산로 429

 

지번 : 신사동 34 - 8

 

매일 11:00 ~ 21:30 

 

연중 무휴

 

주차 가능

 

 

 

 

 

 


밑반찬과 만두


 

 

기본찬,

 

 

여느 집 국밥집과 비슷하지만.

정성이 보이기도 합니다.

효면옥 이름 탓인가.. 이름 참 잘 지으신 듯..

 

 

만두.

 

 

솔직히 만두 요놈 기대 안 했는데

맛이 솔찬합니다. 인공적으로

육즙을 만들어 넣어 만든 샤오롱바오와

달리 씹을 대 마다육즙이 터지는 게

좋았어요.

 

그 육즙이 느끼하지 않아서 두 번 놀라고

아삭한 식감도 좋고. 만두 덕후로써

제 기준 상위권에 드는 만두 같아요.ㅎㅎ

애피타이저로 한 개 먹고 메인 요리가 나왔으니

나머지는 후식으로 달려줍니다. 

 


갈비탕과 뚝불


 

 

 

 

뚝불과 갈비탕 등장

갈비탕 비주얼은 일단 합격,

9천 원 정도의 고기가 들어가 있는 것

같지는 않았어요.ㅎ

하지만 적절하게 후추를 뿌려

한술 뜨면 속이 편하고 삼삼하니

술술 들어가요. 고기는 좀 아쉽.

지방이 터지며 느끼함 두배...

 

 

 

 

반면에 뚝배기 불고기에 고기는 푸짐합니다.

이 정도면 뭐 충분히 만족.

뚝불에 밥 말아먹는 사람 꼭 있다. 그죠?

열심히 말아 봅니다..

배고픈 마음에 크게 한 술 뜨다,

입천장 다 날아갈 뻔했어요.

 

 

 

 

역시 이 맛에 뚝불 먹지.

 

먹어도 먹어도 고기와 밥이 5:5 비율이

깨질 생각이 없네요.ㅋㅋㅋㅋㅋ

고기양은 인정할 수밖에 없네. 인정

 

 

저는 뚝배기 배운놈입니다.

 

 

살짝 단맛이 쌘 게 좀 단점이긴 한데,

이 날은 달달한 게 거슬리지 않고 

잘 넘어갔습니다.

너무 달면 김치 하나 넣고.

 

맛있게 잘 먹었어요.ㅎㅎ

 

 

 

 

후식으로 남겨놓은 만두 마무리.

 


솔직 후기


 

이 곳은 본래 평양냉면 맛집으로,

냉면의 맛은 확인해보진 않고,

고기가 조금 아쉬운 부분이지만

나름 국물은 좋았던 갈비탕

 

조금 달달하지만 고기 푸짐한 뚝불을

먹었는데 전반적인 건 좋았습니다.ㅎ

 

효면옥 닉값으로 모범음식점이라는 점,

 

어르신 할인제도를 한다는 점, 

 

칭찬할 만한 곳임은 틀림없습니다.^^

 

이미 이 주변 어르신들과 가족분들은

다 알고 계신 내용.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