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관사맛집 보현다실. 갬성 젖은 옛날빙수. 진관사역사와 가는길. 셔틀버스

 

 

 

날 잡고, 힐링 2탄이네요.😎

청춘면가에서 식사를 마치고

풀냄새에 취해 있다 보니.

근처에 생각나는 곳이 있더군요.

 

 

얼마 전 아홉수에 삼재까지 겹치는

위험한 상황에서 😭

 

 

부적까지 맞춘 곳이죠. 핳핳

미신을 믿지는 않지만,

 

 기분 탓인지는 몰라도

제 아홉수와 삼재는 무사히 지나갔습니다.

 

 

이 곳에 방문할 때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발걸음을 하였는데,

 

 

역사가 엄청난 곳이 더라고요.

너무 생각이 없어서 큰일 날 뻔..ㅋ

 

 


진 관 사 정 보


02 - 359 - 8410

서울 은평구 진관길 73 진관사

 

진관사 홈페이지.

 

진관사 홈페이지.

 

 

 

 


주 차


주차는 오시는 길 오른편에 

바로 보입니다.

 

 

 


진 관 사


진관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직할사찰로,

동쪽의 불암사

남쪽의 삼막사

북쪽의 승가사

서쪽의 진관사

 

한양 근교의 4대 사찰 중 하나라고 합니다.

 

 

고려 현종이 왕위에 오르기 전,

자신의 목숨을 구해준 진관조사의

은혜에 보답하고자 지은 절이라고 해요.

 

 

최근 2009년 5월 칠성각 보수공사를 진행하던 중

불단과 기둥 사이에서 발견된

3.1 운동 당시 사용했던 태극기

발견되어 화제가 되었죠.

 

 

태극기와 함께 다양하고 희귀한 독립운동 자료들이

함께 발견되어 역사적 가치가 높다고 합니다.

 

 

역사는 이 정도로 알고,

홈페이지 방문 시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니,

근처에 계신 분들은 해보시는 것도?😎

 

 

 

 


보 현 다 실


 

 

사진을 따라 생각 없이 경치를 보며

기분 좋게 올라오다 보면,

왼쪽에 보 현 다 실 이 보입니다.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한

쉼터 정도로 생각되네요 😁

 

야외 테라스

 

윗 쪽으로는 해 우 소(화장실)가 있습니다.ㅎ

 

 

첫 방문 시 좀 놀랐던 부분인데

절 안쪽에 요런 카페가 있을 줄은

상상도 못 했어요..ㅎㅎ

 

이 곳은 분위기상 차 종류가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저번에는 선선할 때 와서

모과차랑 아아 마셨는데

 

둘 다 쏘쏘 합니다.ㅎ

 

하지만 오늘은 더우니, 빙수. 온니 빙수.

 

한과 집으려다 저지당했어요.

전 요런 거 너무 좋아함..

 

 

여러 가지 찻잔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퀄리티 좋아서 손이 갔는데.. 참았다는..

여행지였으면 샀다.😅

 

 


인   욕


이 곳은 방마다 이름이 있죠.

저희는 냉난방이 되어있는 인 욕으로..

 

야외 테라스도 있는데...

저희는 더위를 피하고자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요놈 뭔지 아시는 분 

좀 알려주세요.)

 

테이블 이용 가능시간은 1시간입니다.

하지만 손님이 없을 경우는 상관없는 듯..

 

무언의 약속이랄까..

야속한 술집 타이머는 아니니께..

 

손님이 많지 않아.

맘 놓고 먹었습니다. 여유 있게😎

 

 

냉난방이 잘되어 있습니다.

너무 좋아요👍

 

 


빙   수


 

배도 부르고 빙수 2인을 주문했습니다.

이 곳 빙수는 얼음 알갱이가 씹히는

 

옛날 팥빙수 2인 12000원

 

2인 12000원은 좀 비싼 느낌은 있습니다.

하지만 이 곳은 갬성있으니 인정.

 

시리얼과 아몬드

 

인절미도 있었어요😎

 

옛날 빙수는 힘차게 섞어먹어야 제맛.

 

오 근데 요놈. 인절미 쌀가루 향이 힘이 좋네요.

 

적절히 단맛에 풍미를 살려줍니다.

모냥만 쌀가루가 아니었어. 굿굿.

 

 

 창 밖 풍경도 너모 조코. 크으😁

 

가볍게 다녀온 진관사인데

어쩌다 보니, 진관사 홍보대사가 된 느낌이랄까..

알고 가면 더 재미있음..

 

전 그냥 맛집 찾아다니는 놈이에요..

 

오해 마시길..ㅋ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