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레시피 만능맛간장 만들기.

만능맛간장. 만들기.

 

 

국 볶음 찜 어떠한 요리에 써도 맛이 난다는 뜻에서

만들어진 이름이죠. 만드는 법 정말 간단합니다.

요리를 아예 모르는 분들도 10분 컷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조리시간이요..ㅋㅋ

허나 이 책 하나로 여러 가지 음식들을 접해본 다면..

요리하는 재미와 먹고 살 걱정은 덜 하게 됩니다.

손님이 와도 간단하게 뚝딱 할 수 있는 그런.. 만능간장..

 

재료 준비

 

국간장 1컵(180ml)

진간장 1컵(180ml)

맛술 2/1컵  (95ml)

건다시마 10g

마른 표고버섯 10g

대파 100g

 

참 쉽죠? 대량으로 하실 경우 국간장:진간장:맛술 1:1:0.5

이 비율만 잘 지키시면 어느 정도 감이 오실 거 같아요.

모두 집 앞 마트 가시면 구하실 수 있는 것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조금만 노력하면 구할 수 있는 것들..

 

건표고 10g

-

말린 표고는 통으로 되어있는 것도 있고,

슬라이스 되어 있는 것도 있습니다.

책 보면 대부분 썰어서 쓰기 때문에

저는 슬라이스 표고버섯으로 구매하였습니다.

미리 10g 재서 물에 불려 놓았어요.ㅎ

 

대파 100g
건 다시마 10g
흔한 집 주방

장비 준비

-

요렇게 준비를 해줍니다.

저 계량컵과 계량스푼은 한 세트씩

구매하시는 게 좋아요

저울과 정확한 계량을 위해 ㅎ

저는 사실 장비를 좋아해서 😎

필요한 것들은 거의 구매해놓습니다..

매일 신상에 눈이 가고..;;

저만 그런 거 아니잖아요? 그렇잖아요?...

 

재료넣기

-

이후에 조리법은 간단합니다.

모두 넣고 살짝 끓여주시기만 하면 끝. 쉽죠? 헣헣

요리 란 것이 많이 해 볼수록 느는 거 같아요..

요즘에는 이런 간단한 소스 만들기 정도는

어느 정도 다 하시는 거 같더라고요..ㅎ

하지만 주부분들 아니시면 사 먹는 게 세상 편하죠.. 헣헣.

저 또한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긴 하는데

집에 선 뭔가 하기 싫더라고요;;

최현석 셰프님도 집에선 요리 안 하시는 거랑 비슷해요 ;;

워낙에 밖에서 팬 질 하다 보면 그냥 시켜먹는 게

맘 편하고 피곤하고 바로 씻고 누울 수 있다는 장점이랄까..

 

끓이기

-

펄펄 끓으면 약불로 줄이시고

10분 정도 졸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는 이 만능간장이 안 들어가는

요리가 없어서 앞으로도

엄청 만들 거 같아요..

레시피 그냥 외울 듯합니다..

 

졸이기

-

야채 숨도 죽고 표고도

잘 우러난 거 같네요.

 

 

완성 및 후기

-

완성 후에는 식힌 후에 이러한

밀폐용기에 보관하시고 쓰시면 되겠습니다.

보관하실 때는 대파는 빼주세요.

대파는 빨리 상하는 편이라 장기보관 시

빼주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참 쉽죠?

그나저나 가스렌지 청소 좀 해야겠네요..

꼬라지가 말이 아니네...

 

이 책은 이렇게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역시 짬밥은.. 무시 못하는가 봐요..

사실 요리를 배울 때나 일을 할 때 배우는

고급진 단어가 막 나오는

그런 책이 아니라 눈이 편하네요.

 

좋아하는 유투버 중에 아미요라는 분이 계신데

고급언어 쓰시는 거 보면 의료용어 급이거든요..

암튼 요리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

추천 드릴 만한 책은 분명하네요 ㅎㅎ

다음 편부터는 본격적인

음식 만들기에 들어갑니다. 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