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면국수 만들기(잡채?)와 계란말이 만들기 추천 레시피

오랜만에 만들기.

요 몇일 천둥을 동반한 비가 많이 내려 장마구나 했는데 오늘은 다시 해가 쨍쨍하네요.ㅎ 하루 일과를 마친 저녁시간. 언제 샀는지 모를 당면을 처리 하고파서 찾아보다 당면국수를 발견했어요. 이거다 싶어 준비를 했습니다. 친구로는 계란말이. 김치찌개를 했지요. 아주좋아. 풍성해.ㅋ


재료준비

당면국수.

미리 불려 놓은 당면 많이.
양파 반개.
당근 반개.
애호박 반개.

만능 맛간장 조절.
맛간장 표고 3개.
설탕 한스푼.
간마늘 한스푼.
통깨.
참기름 두바퀴.
통 후추 조금.

계란말이.

계란 7개.
소금 간.
자투리 당근.
자투리 파.

(스팸 넣을 껄..)


팬에 기름을 두른뒤, 달궈줍니다.


먼저 양파를 볶아 줄거에요. 수분을 날리고 숨이 죽을 때 까지 볶아줍니다.


통 후추 좀 갈아주시고.


양파가 숨이 죽으면 당근이랑 애호박도 넣어줍니다. 기름이 좀 부족한 것 같아 좀 더 넣어줬지요.ㅋ


때깔이 좋게 나오네요 .👍

표고 잘라서 넣어줍니다. 사실 저도 까먹다가 뒤늦게 빨리 썰어서 넣었어요.ㅎㅎ


마무리로 볶기 끝.


볶은 야채들은 물이 나오지 않게 얇게 펴서 식혀줍니다. 물을 쟁여놔야 아삭하거든요.


그 사이 당면 물을 준비합니다.ㅎ 설겆이를 줄이고자 팬을 얼른 닦고 물을 받았어요. 당면을 빨리 익히고자 팬을 사용했다고 하면, 믿어 주실껀가요?ㅋㅋㅋㅋㅋ


불려 놓은 당면은 금방익기 때문에 체크 잘해야되요. 저는 끓는물에 1,2분정도 삶아줬던것 같습니다.


익힌 당면을 얼음물에 사정 없이 흔들어 식혀주고.


준비 된,
간마늘 한스푼, 설탕 한스푼, 만능맛간장, 통깨를 넣고,


볶아서 식힌 야채를 올려주고,


심호흡 한번 한 뒤,


빛나는 스피드로 조물조물 해줍니다. 손이 보이면 안되요. 이때 만능맛간장으로 나머지 간을 맞추면서 조물조물 해줍니다. 당면은 간이 잘 안배어서 꼼꼼히 해주셔야되요.


어느정도 간이 잘 배었다 싶으면 완성.

남은 야채들로 계란말이를 준비해 봅니다.ㅋ


계란말이 팁.
기름을 넉넉히 두른 뒤, 팬을 달군 후, 쭉 약불로 말아주시면 됩니다. (저도 간만에 해봐요;;)


요 첫 단계가 중요햐.. 이것만 끝나면 끝난겨.


요래요래.


땡겨서 또 부어주고,


요래요래.


오와열.ㅋ


쓸때 없이 장난질.


정말 간만에 집밥 먹는 것 같네요.ㅋㅋ


처음 한 것 치곤 훌륭합니다.ㅋㅋ 가끔 이거 해주고 잡채라고 해야겠어요. 고기도 좀 볶아서 같이 조물조물. 야채 고대로 양념 넣으면 비빔당면???
육수 부어주면 ㄹㅇ 당면국수???ㅋ


만족스러운 저녁식사였습니다. 당면국수 레시피는 백종원님 레시피를 가져서 해봤구요. 요런식으로 해서 면만 바꿔서 먹어도 맛있을 것 같습니다. ㅎ

어렵다고만 생각했던 잡채가 쉬워보이는건 기분탓일까요?ㅎㅎ



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