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역맛집 도깨비우동]간단한 끼니와 야식추천 북가좌동 즉석우동.

안녕하세요! 카프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식사 하셨나요? 헣헣. 일정을 마치고 간단한 식사를 할까 싶어 찾아간 도깨비우동 입니다! 새벽까지 영업을 하는 곳이라 밀덕후인 저에겐 엄청 감사한 매장이죠. 핳핳. 

 

북가좌동 도깨비우동

 

 

 

매장 정보

 

02 - 307 - 9909

 

서울 서대문구 증가로 250

 

매일 17:00 ~ 03:00

 

 

-

길을 지나다 배는 고픈데 간단하게 무언가를 먹고 싶을 때가 있지요? 얼마 전까지만 해도 편의점 도시락과 매우 친하게 지냈죠..;; 이제는 편의점 도시락마저 질리게 되어 버렸네요 헣헣. 공감하십니까? 자취생분들?? 이제는 이렇게 금액이 좋은 곳에서 간단하게 먹고 들어가는 것이 더 이득이란 걸 알아버렸죠 ㅎㅎ;; 

 

 

 

-

메뉴는 간단합니다. 그냥 우동과, 어묵우동, 어묵. 모두 얼큰을 고집하고 있구요. 다른 우동집과 다른 점은 우동에 소주가 인기가 좋습니다.ㅎ 이 점에서 국물은 합격인 셈이지요. 면은 언제 먹어도 맛있으니까요. 헣헣. 오늘은 어묵우동!!!.

 

 

 

-

주문을 하고 내부를 둘러봅니다. 맛있게 먹는 법과 이 매장의 특징. 줏대. 뭐 그런 것. ㅎㅎ 

 

 

 

-

저는 이 그림을 너무 좋아해요 핳핳. 특별하게 잘 그린 먹는 사진이 아닌데 보기만 해도 면이 땡기는 그림이죠.ㅎㅎ 저도 저런 그림 하나쯤은 가지고 싶다는.. 이 곳은 특별한 인테리어가 없으나 그래서 이 그림이 더 돋보이는 듯합니다. 최소한의 투자로 매장을 기억할 수 있는 그림이죠. 헣헣

 

 

 

-

옆 쪽으로는 유명인들 사인들이 있네요.^^ 양세형 님도 왔다가 가셨네요. 요 주변 맛집들을 잘 찾아서 돌아보면. 은근히 양세형 님의 사인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이분도 맛집 찾아다니는 거 좋아하신다고 방송에 나온 적도 있죠.ㅎㅎ

 

 

얼큰 어묵우동

 

-

저는 원래 어묵을 좋아해서 길거리나 분식집 가면 어묵을 필수로 주문을 합니다.ㅎㅎ 떡순오.. 튀김보단 어묵.. 핳핳. 이 곳의 우동의 특징은 비법 다대기에 있습니다.ㅎ 국물은 평범한 육수일 수 있으나. 시골에서 올라 온 고춧가루는 배신 하지 않죠ㅋㅋ. 

 

 

 

-

직접 반죽을 하는데 면이 참 이쁘게 생겼네요 ㅎㅎ. 제면기를 사용해서 면이 이쁘게 생겼어요. 식감은 누가 먹어도 이건 손반죽이구나 할만한 수준의 탄력입니다. 우동 + 쫄면 정도의 식감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예전에 강식당에서 백종원 슨생님께서 강호동 님께 알려주신 반죽법. 그 면이 이런 식감일까요? 상상해 봅니다. ㅎㅎ

 

 

이쁜 면발.

 

-

한 젓가락 흡입하면. 면발이 국물과 함께 들어오면서. 쑥갓의 식감과 향이 풍기며 김가루의 고소함이 올라오고 다대기의 매콤함이 느껴지면서 씹으면 씹을수록 면발의 탱글탱글함이 느껴지는 맛입니다. 헣헣. 맛 표현이란 게 참 어렵습니다. 요즘 맛집 블로거 분들이나. 식객의 허영만 슨생님을 보면 맛 표현이 참 간결합니다. 참 싱싱하다. 조화롭다. 신박하다. 등등 세상 대단하신 분이라는 게 느껴집니다. 해석이 완전히 다르죠. 헣헣 아니면 제가 너무 구식인 듯 생각..;; 이미 전국 맛집이라는 맛집을 다 다녀본 장인이시라 어떠한 맛이 특출 나다. 라는걸 판단이 가능한 수준이신 거죠;; 단순히 본인의 입맛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닌.. 존경스럽습니다..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ㅋㅋ

 

 

 

 

 

 

-

구성은 면, 어묵, 쑥갓, 김, 다대기, 국물 정도입니다. 보시다시피 맛 좋은 어묵들이 들어가 있지요. 그냥 어묵 메뉴를 위해 모두 꼬지에 꼽아두는 것 같더라고요. 구멍이 있는 거 보니. 국물이 팔팔 끓여서 나왔는데도 내용물 어느 것 하나 불은 것이 없습니다. 정확한 조리시간, 타이밍이 만든 작품이겠네요 ㅎㅎ. 

 

 

 

-

어느 블로거 분이 후기로 여긴 단무지 맛집이라고 그러시는거 봤는데.. 정말 맛은 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왜 단무지 맛집이라고 하시는지 알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이곳은 우동 맛집이랍니다..ㅠ 사장님 보시면 눈물 나와요..헣헣.. 야간에 주변에 이런 심야우동집 하나 정도는 알고 계시는 게 삻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ㅋㅋ 단돈 6000원 의 이 정도 퀄리티.. 은근 주변에서 보기 힘듭니다! 이 주변 사시는 분들은 가보시고.. 멀리 계신 분들은 한번 찾아서 가보시는 걸 추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